MY MENU

Better Coach, Better Sport!

코칭에 대한 과학적 연구와 교육을 통하여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민체육 진흥에 이바지합니다.

공지사항

제목

[t-broad] 박정근 축구종합센터 천안유치기획단장

작성자
KCDC(kcdcadmin)
작성일
2019.05.28
첨부파일1
조회수
835
내용
한국코칭능력개발원 박정근 원장님께서는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천안유치위원회의 유치기획단장으로 활동하셨습니다.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천안시 유치 확정으로 박정근 원장님께서는 지난 월요일(5/27) t-broad 중부 방송 촬영에 임하셨습니다.

[티브로드 장동원기자]

[앵커멘트]

올해 들어 천안의 가장 큰 이슈는
축구종합센터 유치였습니다.
희망대로 축구종합센터는 천안을 1순위로 선택했는데요.
천안유치단장 역할을 맡아온
박정근 호서대 축구학과 교수를 
장동원 기자가 만나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기사내용]

Q. 천안 축구종합센터 1순위 확정을 축하드립니다.
유치까지 어려움과 보람 등 기억에 남는 일은?

A. 많은데, 일단 보람은 선정이 돼서 기분이 좋고요. 대한축구협회의 기본 계획안을 제가 만들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에서 전국 지자체에 경쟁을 했더니 24군데에서 지원을 한거죠.
마침 천안이 시장님이 굉장히 관심이 많았고, 같이 일하셨던 국장님이 관심이 많으셔서
천안으로 스타트를 했죠.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그 결과 잘 된 것으로 생각합니다.

Q. 선정에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겠지만 축구 훈련을 위한 천안 만의 장점이 있다면?

A. 파주 보다는 천안이 기후 등 여러가지 조건이 좋죠.
그리고 파주는 면적이 작기 때문에 선수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산책할 곳이 없습니다.
바로 축구장 앞입니다. 그런데 여기는 10만 평 땅에 선수들이 나오면 산악, 거닐 곳도 있고
여러가지 시설이 잘 돼있기 때문에 아마 컨디션 조절에 제일 좋고요. 그다음에 첨단화, 과학화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선수들이 훈련을 하는데 특히 과학화에 신경을 쏟아서 훈련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을 여기에 많이 투입시키게 됩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경기력이 더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천안 축구종합센터는 선수 훈련 외에 어떤 역할을 해야할까요?

A. 여기는 시민들이 와서 즐길 수 있도록 해야하는데, 천안, 아산 시민만 즐기는게 아니고
1박2일 코스로 전라도, 경상도에서도 올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 많은 분들이 왔다갔다 하면서 거봉포도도 사가면 얼마나 지역 주민들이 좋아하시겠습니까.
그래서 분명히 국가대표선수들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기본이고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정말 좋은 모범적인 모델이 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Q. 천안 프로축구단 창단에 대한 의견은?

A. 충분히 가능합니다. 원래 천안 아산지역은 축구를 좋아하는 지역이어서
아마 프로팀을 잘 만들면 관중 동원은 마케팅 전략만 잘 펴면 문제는 없을 것이고요.
초 중 고 대학 프로의연계가 잘 돼 있어요. 프로까지 연계해서 천안 출신들을 프로로 육성시키는데 굉장히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한 축을 볼 때도 프로팀이 있어야 하고, 관중을 유도하기 위해서도 프로팀이 있어야 하고,
시나 도를 홍보하는데도 프로팀이 있어야 하고. 모든 것들을 위해 순기능적인 차원에서 프로팀이 당연히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촬영 : 정영석기자)

(방송일 : 2019년 05월 27일)

http://ch1.tbroad.com/content/view?parent_no=24&content_no=54&p_no=81608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