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Better Coach, Better Sport!

코칭에 대한 과학적 연구와 교육을 통하여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민체육 진흥에 이바지합니다.

자유게시판

제목

2009년 KCDC 주요사업 

작성자
KCDC(kcdcadmin)
작성일
2009.05.01
첨부파일0
조회수
3695
내용

안녕하십니까? KCDC 원장 박정근 교수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에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사단법인이 된 이후에는 좀 더 활성화시켜 코칭특성화에 최고의 연구센터가 되었음 합니다. 회원여러분들과 함께 한다면 못 할일이 없을 겁니다. KCDC가 회원 여러분 모두의 기관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함께 동참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아래내용은 현재 추진중에 있는 사업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칭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주시면 연구 및 사업화하여 최고의 연구센터가 되겠습니다. 언제든지 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주요사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Coach 잡지 온라인 발송

-지난 10년 동안 Coach 잡지를 년 4회 발간(계간지), 통권 36권까지 발간했습니다. 올해부터는 년 4회 기준으로 온라인으로 발송됩니다.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정보의 장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회원여러분의 소식 등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기존 보유 회원과 임원 및 관계자분들께는 자동 메일 발송됩니다. 이외에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고 싶으신분은 010-4501-7769(남지현) 또는 KCDCJH@paran.com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유소년스포츠지도자 3급 자격연수

-2009년 7월 여름방학부터 유소년스포츠지도자 자격연수 (3, 2, 1급)를 연중 실시합니다.

-대상은 전국에 있는 유소년스포츠지도자, 스포츠클럽관리자, 체육관련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우선 3급부터 실시한 이후에 지속적으로 2급, 1급 자격연수를 실시합니다.

-KCDC가 전국에 있는 유소년클럽과 연계해서 1급 자격증을 가진 지도자에게는 취업(인턴십)을 알선해줍니다.

-1급 자격증 소지자가 창업을 할 경우에는 ‘KCDC 공인기관’ 인증마크를 부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지속적으로 사업이 잘될 수 있도록 본부에서 도와줍니다(예, 무료특강, 유명스포츠스타 파견 등).


3. 지역코칭능력개발센터 활성화

-여름방학동안 8개 지역센터에서 유소년스포츠지도자 자격연수를 실시합니다. 본 연수를 기점으로 지역코칭능력개발센터가 활성화되리라 전망합니다.

-KCDC 16개시도 지역코칭능력개발센터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공유, 교육, 연구 및 사업을 실시해나갈 계획입니다.

-지역센터의 설립조건은 자체세미나 1회(연수포함)실시와 회원 20명 이상 확보해야 합니다. 되도록 이사를 많이 확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역센터의 운영은 자체내에서 자율적으로 합니다. 회장, 부회장, 사무총장 등의 조직을 구성하며 임기는 2년입니다. 2년 임기 후에는 본부 이사회에서 회장 연임여부를 결정합니다. 운영이 잘 되는 지역센터의 회장은 임기와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회장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지역코칭능력개발센터 유소년 스포츠클럽 오픈

-지역센터에서 유소년스포츠클럽을 운영하실 분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현재 호서대에서 축구, 야구, 농구 3종목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센터에서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게 되면 자격연수 소지자들에게 취업, 인턴십의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현재 호서대학교 체육학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소년스포츠클럽에는 축구, 야구, 농구 3종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회원이 100여명 되지만 3년 이내에 500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호서대 유소년 스포츠클럽을 거점으로 전국적인 KCDC 스포츠클럽을 체인화합니다.

-자격연수 후에 방과후 교실 강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유소년스포츠지도자 자격연수 교재개발을 통한 업적

-유소년에 관련된 이론 및 현장중심의 원고를 주시면 본부에서 수합해서 모두 교재로 제작하겠습니다. 물론 업적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공동저자 명단에 올립니다.


5. 코칭능력개발지

-아직 학진등재후보지는 아니지만 회원님들의 많은 투고 부탁드립니다. 빠른 시간내에 등재후보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김기진(대구코칭능력개발센터 회장, 계명대) 교수님께서 최선을 다하고 계십니다.


6. International Journal of Coaching Science(IJCS) 발간

-국내학자들의 투고가 절실합니다. 영문으로 제출해야 하니 부담이 있지만 투고를 원하시는 분은 박정근 교수에게 연락주십시오.

-현재 KCDC와 ICCE가 공동으로 발간하고 있는 국제저널지를 전세계 도서관에서 구독할 수 있도록 판매전략 수립하고 있습니다. 현재 EBSCO 온라인출판회사 사이트에 등재되어 있으며, 추후 SSCI 논문으로 등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내 대학도서관에 구독될 수 있도록 회원님들께서 도서관에 구독(IJCS 12만원 + 코칭능력개발지 10만원 =22만원)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7. 국제스포츠지도자프로그램(ISLP)

-ISLP(미시간주립대학교 체육학과에 파견연수)에 관심이 있는 회원들이 많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사무국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8. 국책사업
-체육관련 국책사업에 많이 참여 할 예정입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