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Better Coach, Better Sport!

코칭에 대한 과학적 연구와 교육을 통하여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민체육 진흥에 이바지합니다.

공지사항

제목

KCDC 앞으로의 전망

작성자
KCDC(kcdcadmin)
작성일
2008.09.07
첨부파일0
조회수
3321
내용
KCDC와 관련되는 모든 분들에게,

안녕하십니까? 원장 박정근 교수입니다. 10년 전 KCDC를 설립해서 고군분투 오늘까지 이끌어왔습니다. 아쉬운점도 많지만 천천히 쉬지 않고 나름대로는 열심히 걸어왔습니다. 앞으로도 그럴겁니다. 곧 사단법인이 되면 지금보다는 훨씬 조직적이고 규모있는(지역코칭능력개발센터 활성화) KCDC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KCDC와 함께 해온 그리고 관심을 가져주신 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함을 전합니다.
KCDC에 관련되는 일들을 잠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상세한 것은 추후에 공지사항에 올리겠습니다.

1. (주)강진베이스볼파크(네이버에서 한번 보세요)에 야구아카데미를 설립합니다. KCDC와 호서대학교가 야구아카데미를 전적으로 맡게 되었습니다. 9월 29일 기공식을 해서 10월경에 대학 및 프로로 진출 못한 선수 또는 프로에서 탈락한 선수를 선발(50-60명 정도)할 예정입니다. 그들을 교육 및 훈련시켜 국내프로 또는 메이저리그로 진출시키는 역할을 할 겁니다.

2. 국제코치교육협의회(ICCE)와 GCSN 회사(Global Coaches Social Network Inc.)의 1차 사업에 10개국(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독일, 포르투칼, 한국 등)이 참여하고 추후 2차, 3차 사업에 전세계 국가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전세계 코치(선수,학부모,스포츠관련자 모두)를 한데 묶는 온라인 사업입니다. 미국에서는 Pearson Group(세계적인 출판기업)이 기술을 제공하고 함께 합니다. KCDC가 한국을 대표(한국체육과학연구원과 함께)해서 이 사업에 많은 부분을 맡아서 할 것 같습니다.

3. International Journal of Coaching Science가 EBSCO와 협약을 맺어 전세계적으로 소개됩니다.

4. International Sport Leader Program도 국내대학들과 수업학점과 연계해서 실시할 예정입니다. 체육학과 관련 교수님들께서는 해당학과에 3학점(스포츠 해외연수 또는 스포츠해외현장체험 등의 교과목)으로 개설하시면 됩니다. KCDC에 신청만 하시면 모든 프로그램을 진행해드립니다. 

5. Asia-Pacific Coach Council을 창설해서 KCDC가 아시아의 중심에 설 겁니다.

6.기타 다양한 스포츠 및 코칭 관련 자격증 사업을 실시할 것이며, 추후에는 GCSN과 연계한 연수 및 자격증수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7. 올해 11월, 12월에 있는 KCDC 10주년 국제학술대회, 히어로즈와 함께하는 야구 캠프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면서 회원 모든분들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원장 박정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